본문 바로가기
금융

서울시 에코마일리지(건물) 현금전환 및 마일리지 지급기준, 혜택 총 정리

by financeLife 2024. 4. 25.
반응형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현금 전환 방법과 마일리지 지급 기준 및 혜택 내용에 대해 찾고계신가요?  서울시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시민들이 에너지 사용량을 절약하면, 절약한 정도에 따라 현금으로 사용가능한 에코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에코 마일리지 종류는 크게 에코마일리지(건물)과 에코마일리지(승용차)가 있는데, 오늘은 에코마일리지(건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건물)란?

에코마일리지(건물)은 서울시내의 가정집, 회사와 같은 사업장에서 에너지를 얼마나 절약했는지에 따라 현금으로 사용가능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건물) 참여방법

1.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거주하는 곳의 구청이나, 주민센터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전기, 수도, 도시가스 고객번호 중 2개이상 에너지정보를 등록합니다.

 

참여방법은 위와 같이 간단하며, 에코 마일리지에 등록한 다음달부터 에너지 절감량 계산이 들어갑니다.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건물) 지급 기준

에코 마일리지는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절감 실적을 평가합니다. 지급기준은 아래 사진처럼 에네지 절감율이 5% ~ 10%미만일때는 1만 마일리지, 10% ~ 15%미만일때는 3만 마일리지, 15% 이상일때는 5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절감 실천을 꾸준히 하신 분들을 위한 지속(유지) 마일리지 정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1년동안(2회) 5%이상의 에너지 절약을 실천 후, 그 다음 6개월동안 0% ~5%미만 절감시 1만 마일리지를 추가적으로 지급해주는 정책입니다. 예를 들어 2022년 7월~12월 5%이상 절감(1회), 2023년 1월~6월 5%이상 절감(1회), 그 후 2023년 7월 ~12월 동안 에너지절감률이 5%미만이면 1만 마일리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코 지급기준
에코마일리지 지급기준
지속마일리지
에코 지속 마일리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건물)에 관심이 생기셨나요? 에코마일리지 참여와 더 자세한 정보 확인은 서울특별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 확인사항

1. 집 주소와 전기, 수도, 전기가스 고객번호를 정확하게 기입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잘못 기입하셨을 경우 에너지 절감률 계산에 누락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 지급은 가구 대표 1인한테만 적용되므로, 본인이 대표 회원이 맞는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셔야합니다.

- 대표 여부 확인방법 : 에코마일리지(건물) > 에너지정보 등록/변경 > 아파트/고객번호 중복검사 > 대표신청 체크 > 하단의 수정버튼 클릭

3. 평가기간 내에 관할구청에서 에코마일리지 서비스에 등록된 주소지와 주민등록정보의 주소지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후 지급될 마일리지를 확정합니다. 

4. 만약 이사로 인해 거주지가 변경될 경우 직접 에코마일리지(건물)의 주소지, 에너지 고객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바꿔주셔야합니다.

5.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지급시점부터 5년입니다.

6.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는 서울시민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서울시민이 아니신 분들은 탄소포인트제에 신청하셔야합니다.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혜택(현금전환, 상품권교환, 기타방법)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를 받으면 현금처럼 활용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활용방법으로 아래 8가지가 있습니다.

 

1. 에너지 빈곤층에 기부

2. 현금전환 및 지방세 납부

3. 온누리 상품권으로 교환

4. 도서문화상품권으로 교환

5. 아파트 관리비 납부

6. 가스앱 캐시 전환

7.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교환

8. 에코머니 카드포인트 전환

 

각 혜택에 대한 상세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건물)의 지급기준, 참여방법, 혜택들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상기후현상이 심해지며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경도 보호하고 돈까지 받는 에코마일리지를 신청해서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는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